현재 대한민국이 휴전국임에도 불구하고 평화로운 나날들을 보낼 수 있는 것은 바로 국방을 책임지는 군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히 제대를 하여 돌아오면 좋겠지만, 고된 훈련과 뜻하지 않은 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게 되거나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의 장애를 입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국가유공자로서 등록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러한 국가유공자가 된다면, 그 밑에 자녀들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군변호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유공자의 자녀 뿐만 아니라 배우자를 포함해 초중고, 대학교까지의 등록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대학 등록금의 경우, 성적에 따라 차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유공자의 자녀들은 취업가산점도 부여되며 보훈 특별고용과 일반직 공무원 등과 같이 특별 채용이 있을 경우에 한해 1인당 최대 3회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의 자녀는 병역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그 기간은 6개월 단축해서 병역의 의무를 질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의 자녀로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다양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군변호사는 국가유공자 선정을 받기 위해서 법률적 조력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9개 지점 어디에서나 군형사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